포터 중고차 가격 및 시세표

이번 포스팅은 포터 중고차 가격 및 시세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포터 중고차 가격
포터 중고차 가격 시세표

 

 

 

 

 

 

현대자동차의 진정한 스테디셀러, 현대 포터

포터 중고차 사진 1

 현대 포터(Hyundai Porter)은 현대자동차에서 생산하는 후륜 구동 방식의 소형 트럭입니다. 차량 이름인 포터는 영어로 짐꾼을 의미하는 단어입니다. 현대 포터는 1977년에 출시되었지만, 자동차공업 통합조치로 4년 만에 단종되었습니다. 그 이후 1986년에 다시 생산되기 시작하여 2020년 현재까지도 생산중인 차량으로 총 생산기간은 단종기간을 제외하고도 생산 30년을 달성한 차량입니다. 현대 포터는 1톤 트럭의 시장을 절반 이상 점유하고 있습니다. 상용 자동차 시장에서는 단연 최고의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겉으로 볼 때의 이미지는 서민 자동차라는 인식도 있지만, 사업이나 큰 자영업을 하는 중산층에서도 사용하기 좋은 차량입니다. 막 다루는 차량이다보니 매월 5,000대 이상 팔리고 있어 현대자동차 입장에서는 효자 차량입니다. 국내 자동차 시장의 월 판매량 5위 내에 드는 차량이며 경기가 안좋아도 꾸준히 잘 팔려 현대차의 스테디셀러 차량입니다.

 

 

 

 

 

 

 

현대 포터 중고차가 매력적인 이유

포터 중고차 사진 2

  현대 포터는 전면부에 냉각용 라디에이터 그릴을 탑재시키지 않아 차량의 프론트 디자인이 굉장히 입체적이고 깔끔한 느낌을 주는 볼륨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포터의 더블캡은 센터 디스플레이가 상단에 나와있는 모습으로 운전자에게 다양한 정보를 전달합니다. 인스트러먼트 패널이 계기판과 이어진 형태로 기능적으로도 풍부합니다. 그리고 운전석의 경우 시트 조절 기능과 열선을 가지고 있어 안락하게 차량 주행을 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타이어 공기압 경보 장치, 파워 윈도우, 후방 주차 보조 시스템이 탑되어 있어 실용적인 차량이지만 편의도 많의 고려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모든 차량도 마찬가지겠지만 신차 대비 중고차의 가격은 훨씬 저렴합니다. 그래서 중고차를 살 때는 차량의 성능이나 상태를 많이 고려하는데 상용 차량이자, 흔히 막 타는 차로 알려진 현대 포터는 중고차로써 굉장히 매력적인 차량입니다.

 

 

현대 포터 중고차 가격 및 시세표

포터 중고차 가격
포터 중고차 가격

 현재 2020년 2월 기준으로 중고차 판매 사이트 SK엔카에 등록된 현대 포터 중고차는 11대입니다. 카고(화물) 트럭은 10대, 파워게이트 트럭은 1대가 등록되어 있습니다. 현재 판매되는 포터 중고차는 대부분이 포터2이기 때문에 그냥 포터는 매물이 많이 없습니다.

 

 

현대 포터 중고차 가격 및 시세표 : 169~990만원

포터 중고차 가격표

 현대 포터 중고차 매물 11대를 확인해보면 오래된 차량 모델이다보니 주행거리 38,000km 이하부터 최대 주행거리 300,000km까지 있습니다. 가격대는 옵션과 연식, 그리고 주행거리에 따라 169만원에서 999만원의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차량 종류별로 하나하나에 대해 중고차 시세를 분석하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자동차 중고차 시세를 정리하다보니 포괄적으로 밖에 정리하지 못한 점이 있습니다. 현대 포터 중고차 가격이 이 정도 범위에 형성되어 있구나 정도로 참고하면 될 것 같습니다.

 

포터 중고차 가격 시세표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