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스팅어 중고차 가격

이번 포스팅은 기아 셀토스 중고차 가격 및 시세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기아 스팅어 중고차

 

기아자동차의 중형 고급 스포츠 세단, 기아 스팅어

 기아 스팅어는 기아자동차에서 생산하고 있는 고급 GT 성향의 중형급 스포츠 세단입니다. 기아 스팅어는 후륜구동 방식이며, 5도어 패스트백 형식의 고급 자동차로, 제네시스 G70과 동일한 플랫폼을 이용하여 생산되고 있습니다. 참고로 패스트백((fastback)이란 자동차의 뒤쪽의 지붕부터 끝까지의 각도가 완만한 자동차 외형의 한 종류입니다. 기아자동차에서 스팅어를 발표하기 전까지는 기아자동차 K시리즈의 일환으로 K8로 나온다는 소문이 무성했지만, 기아자동차 측에서는 K8를 언급한 적이 없으며, 실제로 기아 스팅어는 스팅어라는 이름을 달고 개발된 것이라고 합니다. 특히 북미에서는 인기가 많아 올해의 차 후보까지 오르기도 했습니다.

 

 

기아 스팅어 중고차가 매력적인 이유

 기아 스팅어의 장점을 살펴보자면 역시 고급 승용차답게 디자인입니다. 풀 LED 헤드램프와 보석같은 깜빡이, Y스포크 형상의 19인치 휠 등 고급스러움이 철철 넘치는 디자인은 많은 사람들을 빠져들게 합니다. 기아 스팅어 오너의 말을 빌리자면 디자인적으로 스팅어에 대적할 차량은 G70 정도 밖게 없다고 합니다. 차량의 내부 역시 가운데 3구 에어벤트와 독특한 대시보드, 붉은 가죽의 도어트림과 시트는 가슴이 두근거립니다. 그리고 370마력과 6000rpm이라는 최대출력의 파워트레인은 5초라는 제로벡을 기록하는 등 차량의 주행성능은 말할 것도 없으며, 풀옵션으로 뽑지 않아도 기본적으로 차량 옵션이 고급지며 다른 자동차에 비해 옵션 측면에서 훨씬 우월합니다.

 

 

기아 스팅어 중고차 가격 및 시세

기아 스팅어 중고차

 현재 2020년 1월 기준으로 중고차 판매 사이트 SK엔카에 등록된 기아 스팅어 중고차는 287대입니다. 기아 스팅어는 2017년부터 생산 및 판매되기 시작하여 현재 셀토스 단일 모델로, 스팅어 (2017년~현재) 중고차가 287대가 등록되어 있습니다.

 

 

스팅어 중고차 가격 및 시세: 2100~4370만원

 기아 스팅어 중고차 매물 287대를 확인해보면 주행거리 900km부터 최대 주행거리 18.8만km까지 있습니다. 가격대는 옵션과 연식, 그리고 주행거리에 따라 2,100만원에서 4,370만원의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차량 종류별로 하나하나에 대해 중고차 시세를 분석하는 것이 아니라 많은 자동차 중고차 시세를 정리하다보니 포괄적으로 밖에 정리하지 못한 점이 있습니다. 기아 스팅어 중고차 시세가 이 정도 범위에 형성되어 있구나 정도로 참고하면 될 것 같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