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니발 풀체인지 출시일 예상도

 기아 카니발은 전륜구동의 대형 MPV, SUV로 기아자동차의 차세대 장수 브랜드입니다. 1998년에 출시되어 현재까지 22년 넘도록 판매되고 있어서 기아자동차를 지탱하는 3대장(스포티지, 프라이드, 봉고) 다음주자입니다. 현재는 프라이드와 봉고보다는 스포티지와 카니발이 대표주자로 자리잡아가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카니발 풀체인지 출시일과 예상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카니발 풀체인지

 

카니발 풀체인지

 우리나라 MPV 시장을 주름잡고 있는 강자 카니발이 2020년 올해 풀체인지가 예정되어 있어 많은 사람들이 주목하고 있습니다. 7월부터 생산을 시작하여 정식으로 출시하는 것은 7월 말에서 8월 정도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풀체인지에 앞서 스파이샷이 조금씩 보이고 있는데, 크게 변경된 점이 없어보인다는 이야기가 많이 들려오고 있습니다.

 

 

카니발 풀체인지 크기

 카니발 풀체인지에 앞서 출시될 모델의 제원이 공개되어서 조금 더 자세히 들여다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우선 크기는 전장 5155mm, 전고 1740mm, 전폭 1995mm, 휠베이스 3090mm인데 이는 풀체인지 이전 모델에 비해 전장, 전폭, 그리고 휠베이스에서 각각 40mm, 10mm, 30mm가 길어진 것입니다. 작은 차이 같지만 같은 모델이서 이정도 차이는 공간 상의 큰 변화라고 할 수 있습니다.

 

 

카니발 풀체인지 실내

 최상위 모델의 경우는 독립형 리무진 시트가 추가되었는데 이에 따라 시트 배열이 2+2로 4인승 모델이 추가된 격입니다. 사실 외관은 큰 변화가 없는 편이라면 오히려 실내 디자인은 많은 부분이 바뀌었습니다. 디지털 계기판, 센터 디스플레이가 일체형 패널 형태로 나오게 되면서 조금은 럭셔리한 내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스빈다.

 

 

카니발 풀체인지 외부

 카니발 풀체인지 모델의 외관은 내부에 비해서는 큰 차이가 없다는 말이 많습니다만, 최근 쏘렌토와 K5에서 볼 수 있는 타이거페이스가 적용되고, 헤드램프가 얇아짐과 동시에 라디에이터 그릴과 통합된 디자인입니다. 측면 부분은 정면보다는 조금 더 바뀌었다고 볼 수 있는데 측면부의 모습을 보면 A필러에서 루프까지의 라인이 더 볼드한 느낌을 주며 각진 느낌도 들면서 확실히 대형 SUV라는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카니발 풀체인지

 우리나라의 소득 수준이 높아지면서 캠핑 문화가 확산되면서 대형 SUV 등 캠핑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차량들을 선택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 기아자동차에서 오랫동안 사랑받은 미니밴 대표 차량이면서 패밀리카 중 최대사이즈 차량인 카니발은 최근 꾸준히 판매량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올해 풀체인지를 앞두고 있기 때문에 기다리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보통 차량들의 풀체인지라면 디자인의 변화가 가장 기대되는 경우가 많은데 디자인의 변화가 크지 않음에도 이번 카니발 풀체인지에서 판매량 호조가 기대되는 이유는 몇 가지 이유가 있는데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카니발 풀체인지 장점

우선 첫번째로는 변화가 적은 파워트레인이나 외관보다는 내부와 옵션의 사양들 위주로 변화가 있습니다. 디젤엔진은 2.2L R엔진의 개선 엔진으로 202마력과 45.0kg.m의 토크이며, 가솔린 엔진은 3.5 GDI로 변겨오디었습니다. 출력이나 세부적인 부분이 공개되지는 않았지만 기존 엔진에서 배기량만 높아진 것으로 추정되어 파워트레인 부분에서 변화는 적습니다. 하지만 넓어진 내부 공간과 옵션 사양의 개선에 주목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로는 사람들이 은근히 잘 모르지만 카니발 자체가 가성비가 굉장히 높은 차량이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의 선택을 받을 수 밖에 없습니다. 2천만원 후반부터 시작하는 가격에 비해 전장이 5미터가 넘는 차량의 크기는 굉장히 큰 편입니다. 대형 SUV나 세단 중 비싼 모델인 팰리세이드나 G80 차량들이 5미터가 되지 않는데 가격은 훨씬 비싼걸 고려하면 가성비는 카니발의 큰 장점 중 하나입니다. 이번에 카니발 풀체인지 모델은 200만원 정도 더 비싼 가격으로 시작 가격이 3천만원이 조금 넘지만 여전히 가성비는 높습니다.

 

 

 세 번째로 크기가 큰 차량이기 때문에 패밀리카로 사용해도 굉장히 여유있으며, 더 많은 사람들을 태우거나 짐을 많이 싣는 차량, 혹은 캠핑 등의 매우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네 번째 카니발 풀체인지 장점은 인승에 따른 세제 혜택이 있다는 점입니다. 우선 9인승 이상의 모델의 경우 개별소비세 과세가 없기 때문에 훨씬 저렴한 가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실제 카니발 가격을 비교해보면 7인승 모델이 3597만원인데 반해 9인승은 3150만원, 11인승은 2880만원부터 저렴합니다. 개소세에 따른 교육세도 없기 때문에 7인승에 비해 9, 11인승은 200만원 이상 저렴합니다. 실제 차량을 구매하게 되면 취등록세 역시 고려해야 하는데 11인승 모델은 취등록세 전액 면제이며, 7인승과 9인승은 85% 감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차량의 효율, 그리고 토크가 좋은 디젤 엔진을 선택할 수 있다는 점, 버스전용차로를 다닐 수 있다는 점, 국내에서는 경쟁 차량이 없다는 점 등 더 많은 장점이 있어 이번 카니발 풀체인지에서 많은 판매량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카니발 풀체인지 출시일과 예상도, 그리고 몇 가지 장점들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출시를 기다리고 계신 분들 혹은 미니밴 MPV 차량을 고민하시는 분들은 이번 풀체인지 모델을 유심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