팰리세이드 가격 및 시승기

팰리세이드 가격 및 시승기

 현대자동차 팰리세이드는 맥스크루즈의 후속 모델로서 2018년 12월 11일에 출시된 전륜구동 기반의 준대형 SUV입니다. 한 때 엄청 이슈가 되면서 사전 계약이 너무 몰리면서 출고기간이 6개월이나 걸리기도 해서 1년 반이 지난 지금도 연관검색어에 '팰리세이트 출고기간'이 여전히 올라와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팰리세이드 가격과 시승기, 연비와 제원 출고기간 등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팰리세이드

 

팰리세이드

 팰리세이드와 관련된 재미있는 일화가 있습니다. 이는 2018년 11월 29일 미국 LA 오토쇼에서 최초 공개될 때인데요, 발표 전날 한국에서는 제네시스 G90 발표회가 열렸습니다. 현대자동차 정의선 부회장은 둘 중 하나를 선택해서 참석했어야 하는 상황이었는데 당시에 G90 발표회를 불참하고 팰리세이드 행사에 참석하여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미국 시장을 노리겠다는 의도도 있지만, 그만큼 현대자동차가 팰리세이드에 거는 기대가 크다는 것 또한 알 수 있는 일화였습니다.

 

 팰리세이드는 준대형 SUV 포지션에서 텔루라이드 플랫폼을 공유했으며, 개발 당시에는 베라크루즈나 맥스크루즈의 후속 모델로 두 이름으로 불렸으나 이후에 '팰리세이드'라는 이름을 얻게 되었습니다. 당시에는 베라크루즈의 후속 모델인지 맥스크루즈의 후속 모델인지 명확하지 않았는데 현대자동차에서 후자로 밝혔습니다.

 

 

 

팰리세이드

 국내 자동차 시장에서 팰리세이드는 큰 의의를 가지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준대형 SUV, 더 큰 의미로는 다인승 자동차 시장에는 기존에는 괜찮은 경쟁 모델이 없었기 때문에 기아자동차의 카니발이 독점하고 있다시피 했습니다.

 

 이런 준대형 SUV 시장에 팰리세이드라는 차량을 출시했고, 기본에 충실한 모습을 보여주며 호평받으면서 독보적으로 시장을 장악해가고 있습니다. 준대형 SUV, 다인승 자동차 시장에서는 굳건한 1위로 자리매김하는 것은 시간 문제일 것으로 보입니다. 실제로 사전예약 2만 5000건을 달성하고 출시 이후 두달만에 현대자동차의 모든 차량 중에서 판매량 3위에 올라가기도 했습니다.

 

 

 

팰리세이드 가격

 다음으로 많은 사람들이 가장 궁금해 할 팰리세이드 가격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팰리세이드에는 2가지 트림이 있는데 익스클루시브 트림과 더 상위 트림인 프레스티지 트림이 있습니다. 각 트림별 가격과 기본품목, 선택품목을 살펴보겠습니다.

팰리세이드

 익스클루시브 트림의 팰리세이드 가격은 개별소비세 5% 혹은 1.5% 적용하는 지에 따라 3,540만원, 3,397만원입니다. 위 이미지를 살펴보면 파워트레인/성능, 지능형 안전기술, 안전, 외관, 내장, 편의, 시트, 인포테인먼트 별 기본 품목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고민할 부분은 바로 선택 품목인데요, 듀얼 와이드 선루프, 7인승+2열 통풍시트, 디젤 2.2 엔진, 내비게이션 패키지, 현대 스마트 센트 l, ll, 스타일, 컨비니언스 등이 있습니다.

 

팰리세이드

 더 상위 모델인 프레스티지 트림의 팰리세이드 가격은 개별소비세 5% 혹은 1.5% 적용에 따라 4,105만원, 3,962만원입니다. 위 이미지를 살펴보면 기본 품목들을 확인할 수 있는데 익스클루시브 패키지의 기본 품목을 포함하며, 추가적인 기본 품목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선택 품목에는 익스클루시브 트림과 동일하게 듀얼 와이드 선루프, 7인승+2열 통풍시트, 디젤 2.2 엔진, 내비게이션 패키지, 현대 스마트 센트 l, ll, 스타일, 컨비니언스 등이 있습니다.

 

 

팰리세이드 패키지 선택품목

팰리세이드

 위 이미지는 팰리세이드 가격 중 팰리세이드의 트림별 패키지 품목입니다. 추가 가능한 패키지 품목으로는 내비게이션 패키지, 현대 스마트 센스 l, ll, 스타일, 컨비니언스, 디자인 셀렉션, 패밀리, 테크, TUIX 라이프 스타일 등이 있으며, 각 패키지별 품목은 위와 같습니다.

 

 

팰리세이드 기타 안내사항

팰리세이드
팰리세이드

 위 사항은 팰리세이드의 옵션별 기타 안내사항입니다. 8인치 디스플레이 오디오, 10.25인치 내비게이션, 인포테인먼트, 블루링크, 기타 등등에 대한 안내사항이니 해당 옵션을 포함한 경우 한번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팰리세이드 시승기

 U.S. News에서 제공하는 전문가의 관점의 팰리세이드 시승기를 살펴보겠습니다.

팰리세이드 장점

팰리세이드 가격

 팰리세이드 장점은 '첨단 하이테크 기능들이 추가옵션이 아니라 기본옵션이라는 점'입니다. 기본으로 포함되는 안전 관련 기능들이 전방 추돌 경부, 자동 긴급 제동, 후석 승객 알림센서, 보행자 인식, 차선 유지보조, 차선중심 보조, 운전자 주의 경고 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또 다른 팰리세이드 장점으로 언급된 내용들에는 '고급스러운 인테리어, 부드러운 주행 성능, 3열까지 느껴지는 안락함' 등이 있습니다. 처음 출시되었을 때 가장 이슈가 되었던 점이 바로 기존의 투박할 수 밖에 없는 준대형 SUV에서 느껴지는 부드러움과 고급스러움이었습니다. 그리고 보통 3열까지 신경쓰기 힘든데 팰리세이드는 3열까지 안락하다고 합니다.

 

팰리세이드 단점

팰리세이드 가격

 팰리세이드 단점은 '핸들링과 가속성능'입니다. 제로백이 7.3초로 대형 SUV 치고도 다른 차량들에 비해서는 다소 느린 감이 없지않아 있습니다. 그리고 버튼 디자인이 조금 아쉽다는 평이 있으며 다양한 파워트레인이 제공되지 않고 1개만 있다는 점 역시 단점입니다. 그리고 최상위 트림으로 비교했을 때 팰리세이드 가격이 조금 높은 감이 없지 않아 있습니다.

 

 

팰리세이드 출고기간

팰리세이드 가격

 이제는 시간이 많이 흘러 훨씬 개선되었지만, 팰리세이드가 처음 출시되고 나서 출고기간, 대기기간에 대한 이야기가 많이 나왔습니다. 워낙 인기가 있어서 예약을 많이 하다보니 구매 후 차량을 받아보기까지 수개월이나 기다려야 했습니다.

 

 그래서 그 당시에는 팰리세이드 빨리 인도받는 방법들에 대한 이야기도 많이 나왔습니다. 자동차 딜러에게 가격이나 트림, 옵션과 상관없이 취소한 팰리세이드를 바로 구매 인수하겠다고 말하면, 파워트레인이나 옵션, 트림 등을 신경안 쓰는 분들은 바로 받을 수 있는 매물을 구할 수 있었습니다.

 물론 옵션이 많은 경우에는 팰리세이드 가격이 부담이 될 수 있는 방법이긴 했습니다. 지금은 예약매물들이 대부분 소화되면서 출고기간이 많이 줄어들었기 때문에 재미로 얘기할 만한 일화지만, 당시에는 신차를 구매하고나서 인도받기까지 3~6개월까지도 걸렸으니 이해가 갈 만합니다.

 

 

팰리세이드 색상

 팰리세이드 색상을 살펴보면, 위 순서대로 타임리스 블랙, 문라이트 클라우드, 스틸 그라파이트, 화이트 크림 이렇게 4종류입니다. 중후한 디자인과 어울리는 색상들로 구성되어 있어서 강인하면서도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팰리세이드 튜익스 패키지

 팰리세이드 하면 역시 튜익스 옵션을 빼놓고 얘기할 수 없습니다. 튜익스 패키지에서 알콘 브레이크가 기본 브레이크보다 훨씬 좋은 성능을 보여준다는 후기가 많습니다. 선택 옵션 이외에도 튜익스 옵션까지 선택하면 팰리세이드 가격이 조금 올라가서 부담스러울 수 있지만 GV80과 비교했을 때는 훨씬 저렴하기 때문에 튜익스 패키지 옵션을 선택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팰리세이드 안전

팰리세이드
팰리세이드

 

 

 

팰리세이드 주행

팰리세이드

 

 

 

팰리세이드 Performance

팰리세이드
팰리세이드

 

 

 

팰리세이드 편의사항

팰리세이드
팰리세이드
팰리세이드

지금까지 팰리세이드 가격, 팰리세이드 시승기, 옵션, 트림, 성능, 다양한 기능들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